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올해 3주년이된 명일방주입니다
명일방주는 Hypergryph개발한 유니티 기반의 타워 디펜스게임입니다.
꾸준한인기와 지속적인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서 현재는 즐길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쌓여잇는상태라서
디펜스류게임을 좋아하는분이면 추천할만 한거같습니다
명방도 초기에는 광고가 좀 이상해서 저도 꺼려햇지만 숨은 원석게임중 하나였습니다.
오래게임을 한 지인이 말하기를 초기에는 ui나 편의성기능도 많이떨어져서 솔직히 디펜스하는 재미말고는 불편햇으나
현재는 많이 해소된상태고 정돈되어있어서 조금하다보면 눈에 금방익는다고 말햇습니다.
아직도 불편하거나 개선사항들이 조금잇으나 개선될거라고 믿습니다.
제가느낀 명방의 장점을 말해보자면
- 깔끔한 디펜스 ui
- 엄청난양의 다양한 지형지물 오퍼 기믹으로 나만의 답을찾는재미
- 낮은등급의 오퍼를 통해서도 다 깰수잇는 난이도 밸런싱
(3년동안 이걸 유지한건 대단한겁니다 게임밸런스유지가 얼마나힘든데요)
- 아방가르드한 bgm
- 과금유도가 엄청낮음(과금이 안비싼건아님, 굳이 과금을 할필요가없음 뽑기재화가 인게임에서 충당가능)
- 명일방주만의 일러스트 느낌
- 친구를 통해서 다양한 캐릭터를 대여가능
단점은 3가지정도 되네요
- 부족한 편의성(하드까지 3별하고나면 소탕정도는 되게해주는게..)
- 난해한 스토리
- 부족한 성장재화
초기에는 명방도 컨텐츠가 별로없엇으나 지금은 디펜스류게임에서 아주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잇습니다
- 기본스토리라인 (어떤캐릭터는 이렇게쓰라는 듀토리얼맵도 많이있습니다)
- 이벤트맵(이벤트맵도 난이도별로 잘구성되어있습니다 대충하면못깨요)
- 로그라이크(디펜스게임에서 어떻게 로그라이크를 구현햇는지 궁금하시죠? 직접해보면압니다)
- 주간섬멸전(엄청나게 많이몰려오는 적을막는 컨텐츠 400마리정도)
- 자원수집(재화파밍조차 대충하면 깰수없습니다)
- 지난이벤트도 다시 할수잇게 해놓음
- 위기협약 (극한의 상황에서 자신의 한계를 테스트하는 헬모드)
스스로 답을 찾아나가는것을 좋아하는분들에겐 정말 재밋게 즐길수잇을게임입니다.
보스전난이도가 상당하므로 쉽게 접근하면 저처럼 박살납니다
머리써보는게임이 많이없는 요즘 모바일시장에 다이아몬드같은 게임 명일방주 추천드립니다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05l6bE-9tUI&ab_channel=GALAXYA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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